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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초등교사노조, 협력교사제 일부 긍정의 평가도 있지만 실효성은 의문-[에듀뉴스]교육부 새 학년 지원계획 발표에 대한 입장
이수현 기자  |  edunews@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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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1.03.19  14: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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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듀뉴스] 교육부가 18일, 새 학년 학교 운영 현황 점검 결과 및 향후 지원계획 발표에 대해 전국초등교사노동조합은 19일 “‘1교실 2교사제’에 대한 우려를 한 차례 표한 적이 있다”면서 “자칫 본 제도가 과밀학급의 밀집도를 높여 방역도 놓치고 기초학력 지원이라는 본래의 취지에서도 어긋나 학습도 놓치는 즉,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다 한 마리 토끼도 잡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질까 걱정한 것”이라고 서두를 열었다.

   

이어 “여전히 많은 초등교사들은 본 제도의 실효성에 대해 의문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며 해당 업무를 보편적으로 담당하게 된 업무 담당 교사들의 업무 과중(인력관리, 예산 사용 등)으로 이어졌다는 평가도 지배적”이라고 밝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당 제도에 긍정적인 평가를 하는 학교도 있었는데 수업 중인 교실에 투입되는 협력수업 형태보다는 등교와 원격 수업을 병행하는 경우 원격 수업 참여 학생 지원 또는 체육(놀이) 활동 보조지도 등으로 운영되는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에 본 조합에서는 교육 당국에서 궁극적으로 추구해야하는 것은 학급당 인원수 축소임을 잊지 않기를 다시 한 번 강조하고자 한다”며 “학급당 인원수를 20명 이하로 조정하는 방안을 모색해 이를 정착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가장 급선무의 과제로 삼고 추진하기를 기대해본다”고 요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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