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뉴스
전국교육청전남
전남 노안남초, “나주시 노안면에 동네 탐험대가 떴어요”-[에듀뉴스]2학년 어린이들 동네 곳곳 탐험
권순규 기자  |  candlcountry@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9.05  11:23:4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에듀뉴스] 전라남도 노안남초등학교 2학년 어린이 16명이 9월 4일 길을 나섰다. 교과서에 나온 동네 탐험을 위해 직접 친구들이 사는 동네를 탐험하기로 한 것이다.

   

학생들은 탐험에 앞서 담임 교사와 어떤 곳을 방문할지, 누구를 만나 인터뷰를 할지를 미리 조사하고, 탐험지도도 준비했다. 파출소, 보건소, 소방서, 면사무소 등을 방문했으며 가는 곳마다 “하시는 일이 무엇인지?”, “일하면서 어떨 때 보람을 느끼시는지?” 등 진로탐구활동도 함께 했다.

어린이들은 학교에서 노안면사무소까지 걸어가면서 친구들의 집 앞에 멈춰 사진도 찍고 풍경도 감상하면서 노안면의 모습을 자세히 볼 수 있었다.

탐험 중 동네 어른들에게 인사도 건네며 탐험의 취지에 대해 설명하면 어른들은 “기특하다”고 칭찬해줬으며 학생들은 “탐험대원으로서 자랑스러움이 느껴진다”며 더 당당한 태도로 탐험해 임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학생들은 탐험을 다 끝낸 뒤 학교에 돌아와 탐험지도를 완성하고 인터뷰 내용을 함께 확인하면서 활동을 정하고 “힘들었지만 재미있고 의미 있는 체험활동이었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권순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이 기사에 대한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